2010/05/08

Lotus 스토리 (1)

SuperSeven 의 아버지...Colin Chapman







콜린 채프먼은 1945년에 런던에 있는 대학에서 구조공학/항공기제조를 공부하고 있었다.

이때 그는 수입원으로 중고차 매매를 하고 있었으나 중고차매매를 그만 두게 되면서 팔다 남은 1930 년식 Austin 7 을 처분하지 못하고 그냥 스포티 하게 개조하게 되었다.

그는 대학에서 공부한 지식-샤시가 받는 스트레스와 그 스트레스를 상쇄하기 위한 구조 등등-을 Austin 7 개조에 응용하였만 당시 대부분의 자동차 디자이너들은 이런 구조공학적인 부분에는 그리 신경쓰지 않았다고 한다.


그의 이 첫번째 자동차는 나중에 Lotus Mk. 1 이라고 이름 붙여지게 된다. 그는 자동차 제작을 여자친구였던 Hazel Williams 의 아버지 차고에서 했고(여자친구네 집 차고를 빌려서 뚝딱뚝딱 하다니...--; ) 1948년도에 OX9292 로 차량 등록을 하였다.




채프먼과 그의 파트너였던 여친(^^:) Hazel 은 이 차량으로 경주에 참가하여 성공적인 성적을 냈다고한다(진창에서 하는 Trial 경기-off road 바이크 경기 생각하시면 될듯.).




그가 군대에 복역할때 그는 RAF(Royal Air Force) 에서 비행기 조종을 배웠고 나중에 전 세계의 그랑프리 써킷을 돌아다닐때 잘 써먹게 된다.


군대에 있으면서 짬이 날때마다 (왕널널??) 또다른 Austin 7 샤시를 베이스로 Lotus Mk. 2 를 제작하였다.







그는 제대후 1950년에 British Aluminium 에 제조엔지니어로 취직한다.

주말마다 750 Motor Club (아마 750cc 엔진을 의미하는 자동차 클럽인가보다. 참고로 Austin 7 도 750cc) 활동을 하였고 제대로 레이스에 참전 한 후 Dudley Gahagan 이라는 사람의 Type 37 Bugatti 를 제치고 채커기를 받으면서 Trial 경기가 아닌 On-road 경기에서 다른 차들을 제칠 수 있는 차량 제작에 불타오른다나...




그래서 그의 Mk. 2 를 팔아버리고 새로운 차량 제작에 돌입한다.



그렇게 해서 새로운 1930년식 Austin 7 으로 circuit racing 을 목표로 새로운 차량-Lotus Mk. 3-을 제작한다.





--750 Motor Club 의 친구와 Lotus Mk. 3를 설계중인 채프먼 --






-트랙위의 Lotus Mk.3 -




Lotus Mk. 3 는 Mk.4 로 대체되었고, 그 다음 써킷 레이서가 될 예정이었던 Mk. 5 는 완성되지는 못했다.


그는 생계를 위해 750 Motor Club 멤버들에게 튜닝부품을 팔기도 했지만 그가 꿈꾸던 레이싱 팀을 꾸려나가는데는 역부족이었다.


여자친구네 집에 빌붙어(--;)있던 그의 공장은 이후 그의 아버지인 Stan Kennedy Chapman 의 소유인 런던에 있는 Railway Arms Hotel(아니..호텔 사장 아들이 여자친구네 집에 빌붙어 살았다니...--;)로 이사와 새로운 공장을 차리게 된다.




1953년 1월에 약혼녀인 Hazel 의 돈으로 (끝까지...--;) the Lotus Engineering Company 를 설립하고 54년도에 둘이 결혼에 골인하게 된다..




.....to be continued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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